• 홈 바로가기

IC-PBL 연구

IC-PBL Research

단과대학별 ERICA IC-PBL 모델 개발

단과대학 특성에 맞는 IC-PBL의 정체성을 규명하고, 전 학년 - 전 학과에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단계별 IC-PBL 이수 트랙 개발

  • 단과대학별 공통 IC-PBL(융합) 교과목 개발을 통한 전공기초 + IC-PBL 교수-학습 방법 숙지
  • 1단계 국제문화대학,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모델 개발
  • 2단계 전 단과대학 모델 개발로 확대

IC-PBL 강의평가 문항 개발

IC-PBL수업의 특징적 요소들을 평가할 수 있는 새로운 강의평가 문항 개발

  • 실제적 문제 해결, 학습자 중심, 협력 학습이라는 IC-PBL 수업의 특징적 요소들을 평가
  • IC-PBL 수업의 질 개선과 해당 강의를 통한 학생의 인지적, 정의적, 사회적 유의미한 변화 경험여부, 수업의 결과적 과정적 목표의 달성여부 등 다각적 측면을 평가

IC-PBL 만족도 조사

IC-PBL 교과목 개발 및 운영 교수자 의견 수렴 및 향후 개선 방향 도출을 위한 만족도 조사 시행

  • IC-PBL 수업에 대한 교수자의 만족도 및 성찰
  • 학생 성과에 대한 교수자 인식 정도 및 만족도
  • IC-PBL 교과목 개발 및 운영과 관련한 건의 사항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