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바로가기

연구지원

Research Support

개요

  • 내용 : 두 개 이상의 서로 다른 계열 및 전공으로 구성된 2~5명의 교수자들이 공동체를 이루어 융합형 IC-PBL 수업개발을 위한 연구 활동 진행
  • 신청 : 신청서, 교육과정개발기여도평가서, 서약서 작성 후 단과대학 RC를 통해 공문 제출
  • 진행 기간 : 매 학기 진행 (SIG 모임: 기간 내 정기 오프라인 최소 3회 이상)

연구 주제

  • 융·복합형 IC-PBL 수업 개발
  • 다학제간 통합형 문제 해결을 위한 IC-PBL 교과목표 설정
  • 현장 실습 및 사회문제 연계형 IC-PBL 수업 개발

운영 절차

  • 모집/선정

    1학기: 3월 중
    2학기: 9월 중

  • 오리엔테이션

    1학기: 4월 초
    2학기: 10월 초

  • 중간보고

    1학기: 5월 중
    2학기: 11월 중

  • 최종연구결과물 제출

    학기 말

  • 연구성과 발표

    성과 보고회 /
    IC-PBL컨퍼런스

P-School

  • SIG 단계부터 다학제간 교수자 및 현장전문가, IC-PBL센터가 협력하여 문제를 개발하고 수업을 진행하는 융복합 현장연계 IC-PBL 집중 수업과정
  • 정규 학기 및 계절학기로 운영
  • 강좌별 20명 선정(이수 후 프로그램 수료증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