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PBL Tutor
단계 | IC-PBL과정 | 튜터의 역할 |
---|---|---|
도입단계 | 초기활동 |
- 생소한 수업방법 소개하기 - 허용적 분위기 형성하기 - 학습자와 튜터의 역할 안내하기 |
문제 해결 단계 | 문제제시 |
- 학습자의 학습 촉진을 위한 질문하기 - 학습자의 교육적 난점 진단 및 중재하기 - 학습자의 고른 참여 유도하기 - 학습자의 학습 속도와 수준 조절하기 - 그룹 내 대안관계 조정 유도하기 |
문제 확인 및 학습과제 도출 | ||
문제 해결을 위한 자료수집 | ||
문제 재확인 및 문제해결안 도출 | ||
학습정리 단계 | 문제해결안 발표 |
- 평가활동 안내하기 - 학습내용 정리하기 |
학습결과 정리 및 평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