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바로가기

교과개발 프로세스

Developing and Running ERICA IC-PBL Courses

ERICA-PBL 교과목 개발 및 운영 절차

교과목 개발 및 운영절차

공모 신청 자격

  • 한양대학교 ERICA 소속의 교원(전임, 비전임, 강사, 전문연구원 포함)

심사 및 선정 방법

  • 1차 : 요건심사(심사위원 : IC-PBL센터)
  • 2차 : 종합심사(심사위원 : IC-PBL센터 운영위원회, 외부 전문가 2인)
구분 심사항목 심사내용 배점
1 교과 적합성 - IC-PBL 수업 운영에 적합한가?(교과목 특성, 학습자 특성, 학습 내용 특성을고려하여) 20
2 운영계획의 적합성 - IC-PBL 교과운영의 필요성에 대한 근거가 명확한가?
- [IC-PBL 수업 준비-운영-평가] 단계별 계획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었는가?
- 실제 운영 가능한 계획인가?
30
3 교과 목표와 방향의 적합성 - 수업목표가 IC-PBL 교과에 맞게 구체적으로 제시되었는가?
- 수업진행계획이 수업목표에 부합한가?
- 교과목표와 관련된 실제적 맥락의 시나리오가 설계되었는가?
30
4 교육 효과성 - 교육을 통한 기대효과를 타당하게 제시하였는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