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에리카캠퍼스PBL센터

IC-PBL 교수지원

IC-PBL Faculty Support

IC-PBL 튜터 교육

PBL 교수지원의 튜터교육에 관한 설명

튜터의 역할(출처: Barrows, 1985, 1988)

튜터의 역할에 관한 표
단계 PBL과정 튜터의 역할
도입단계 초기활동 -생소한 수업방법 소개하기
-허용적 분위기 형성하기
-학습자와 튜터의 역할 안내하기
문제 해결 단계 문제제시 -학습자의 학습 촉진을 위한 질문하기
-학습자의 교육적 난점 진단 및 중재하기
-학습자의 고른 참여 유도하기
-학습자의 학습 속도와 수준 조절하기
-그룹 내 대안관계 조정 유도하기
문제 확인 및 학습과제 도출
문제 해결을 위한 자료수집
문제 재확인 및 문제해결안 도출
학습정리 단계 문제해결안 발표 -평가활동 안내하기
-학습내용 정리하기
학습결과 정리 및 평가

2017-2 전공 PBL 교과목 튜터 교육

2017-2 전공 PBL 교과목 튜터 교육

2017-2 전공 PBL 교과목 튜터 교육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