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에리카캠퍼스PBL센터

자료실

Reference library

교수 TIP

자료실 검색조건 설정표
제목 성찰을 위한 교수 전략
작성일 2018-03-19
첨부파일
내용

학생들에게 방금 자신이 경험한 과정을 되돌아보고 그것을 현재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도록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학생들의 학습을 심화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다. 

성찰의 단계를 생략한다면 PBL의 학습 과정의 중요성에 대해 교수자는 인식하지만, 학생들은 단지 교수가 요구하기 때문에 따르는 하나의 수업 활동에 그칠 위험이 있다. 자신이 무엇을 왜, 어떻게 학습하고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때 자신이 배운 것을 다른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된다. 

 


 

 


 

 
다운로드수 0
조회수 77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하기